Skip to content

BGEE 한글화에 참여하셨던 분들께 빔독에서 BGEE와 BG2EE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우리 시간으로 오늘(2014-07-30) 오전 05:19분에 빔독의 언어 번역 담당자인 Andrea Colombo 님에게서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내용은 BGEE 또는 BG2EE를 번역해주신 데 대해 감사하는 뜻으로 빔독에서 모든 번역 참여자에게 BGEE와 BG2EE를 각각 하나씩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내용입니다.

번역 참여자 자신이 2개의 게임을 모두 받을 수도 있고, 하나는 자신이 받고 하나는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2개 모두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PC 버전으로 2개를 모두 소유하고 계시다면 Mac 버전으로 2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BGEE의 한글화에 참여하셨던 분들은 자신이 게임을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를 이 게시물 아래에 적어주시면, 제가 해당 댓글을 정리해서 Andrea Colombo 님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다만, 스팀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는 불가능하고 빔독 클라이언트 전용만 지급 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원래는 현재 팀 리더이신 windrake 님께 보냈어야 하지만 windrake 님께서는 지난 해 12월 이후로는 BGEE 포럼에 접속한 기록이 없고 메일로도 대답이 없으시기 때문에 저한테 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확인해보니 제가 windrake 님과 이메일로 연락을 주고 받거나, windrake 님께서 네이버의 D&D Next Realm 카페에 마지막으로 글을 남기신 것도 2013년 11월 말까지가 마지막이군요.

일단 네이버의 D&D Next Realm 카페에도 제가 이 글을 올려놓겠습니다만, 혹시 기존 참여자와 연락이 가능하신 분들이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곳에도 이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windrake 님께 연락 가능하신 분이 계시다면 소식을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그동안 BGEE 한글화에 참여하신 분들의 공식 명단(포럼 아이디)입니다.

~ Korean Translation ~

~ Team leader ~
windrake "바람넋"

~ Translators / Proofreaders ~
Phaeton "페이튼"
elsra
Luke "HSH"

~ Rules polices ~
windrake "바람넋"

~ Former team leader ~
Maru

~ Former team members ~
6puritans9, Alks, AngrySSW, Divider, elsra, gunner0713, Harrry, Luke, Lusny, ppeanuts, sidebi, windrake

~ Special thanks ~
chbchb59, DesTroyeR, injuras, KaramHui, karipe, Paldangdamnit, sepice83, Solyaris


저로서는 참여자 명단을 정확히 알 수가 없는데, 아마도 저와 Former team members까지 포함해서 총 14명이 아닐까 싶군요. 혹시라도 Special thanks 부분에 아이디가 적힌 분들 중에서도 번역 및 검수에 참여하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약식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BGEE 포럼의 이 게시물에 댓글을 남겨주셔야 하고 각각의 게임을 받기를 원하는 아이디는 빔독 사이트에 가입하신 후 빔독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PC 버전인지 매킨토시 버전인지도 명시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댓글의 예시입니다. 저도 아직 정하진 않았습니다.

BGEE 포럼 아이디: Phaeton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build95@naver.com (P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build95@naver.com (Mac 버전)


======================================================================

*아래는 Andrea Colombo 님이 보내준 이메일의 번역문 및 원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당신도 아시겠지만, 빔독의 우리들은 EE를 가능한 한 최고의 BG와 BG2로 만드는 데 들인 당신과 팀 멤버들의 노력과 헌신에 지극히 감사하고 있습니다.

감사의 표시로, 우리는 당신과 팀 멤버들 각자에게 BG:EE와 함께 BG2:EE의 무료 카피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게임(혹은 게임들)을 소유하고 있다면, 당신은 무료 카피를 친척이나 친구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스팀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는 무료 카피를 제공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주십시오.

이런 목적으로, 당신이 각각의 팀 멤버에게 연락을 취해서 그들의 별명 리스트와 각자 자신의 무료 카피를 주기를 원하는 빔독 이메일 주소를 저에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C 버전인지 Mac 버전인지 명시해야 합니다) 두 개의 게임들은 독립적으로 주어집니다. 따라서 누구나 두 개의 게임 모두를 자신이 받을 수도 있고(만약 아직 게임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말입니다), 하나는 자신이 가지고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줄 수도 있으며, 두 개 모두를 같은 사람에게 줄 수도 있고, 두 사람에게 하나씩 줄 수도 있습니다."



"Hello, everyone!

As you know, we at Beamdog are extremely grateful to all of you and your team members for your efforts and your contribution to making the EEs the best possible versions of BG and BGII.

As a token of our appreciation, we would like to give a free copy of BG:EE plus a free copy of BGII:EE to each one of you and your team members. If you already possess the game(s), you may give your free copy to a relative or a friend; however please note that we may not give free copies of the game on Steam or Google Play Store.

For this purpose, I would appreciate if you could liaise with your respective team members and PM me a list of their nicknames (plus yours, of course!) with the Beamdog email address(es) of the person(s) to whom they'd want to give their free copies (specifying whether they should be for PC or Mac). Both games are given independently, so anyone may keep both copies to themselves (if they don't already have them); keep one and give away the other; give them both to the same person; or give them to two separate people."
CrevsDaak

Comments

  • DividerDivider Member Posts: 12
    감사합니다 :)

    BGEE 포럼 아이디: Divider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setbaram@gmail.com (P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setbaram@gmail.com (PC 버전)
  • LukeLuke Member Posts: 48
    감사합니다~! :)

    BGEE 포럼 아이디: Luke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hsw1016_aw@hanafos.com (Ma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hsw1016_aw@hanafos.com (Mac 버전)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Luke said:

    감사합니다~! :)

    BGEE 포럼 아이디: Luke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hsw1016_aw@hanafos.com (Ma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hsw1016_aw@hanafos.com (Mac 버전)

    오랜만이군요. :) 방금 확인해서 담당자에게 전달했습니다. 다만 담당자는 여러 나라 번역팀의 명단을 모두 정리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거라고 합니다. 그러니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Luke
  • LukeLuke Member Posts: 48
    감사합니다! :)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아이패드에도 한글패치가 적용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아이스윈드 데일 EE 소식도 전해지는 상황이라 BGEE 2 의 한글화도 새삼 아쉽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 gunner0713gunner0713 Member Posts: 12
    이제야 봤네요.
    감사합니다!!!
    BGEE 포럼 아이디: Gunner0713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gunblur@hotmail.com (P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gunblur@hotmail.com (PC 버전)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gunner0713‌
    안녕하세요. 방금 전에 담당자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다만 처음에 신청했던 저도 아직 못 받은 상태니까 느긋하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추석 잘 보내세요~
  • elsraelsra Member Posts: 57
    BGEE 포럼 아이디: elsra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elsra@hotmail.com (P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elsra@hotmail.com (PC 버전)

    이렇게 늦게 달아도 될지 모르겠네요. 요즘 좀 잊어버리고 살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와봤지요 ^^
    발더스도 어쩌다 보니 못샀는데 아윈데도 나온다고 해서 두근두근 상태입니다.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edited September 2014
    @elsra‌
    늦어도 괜찮습니다. 지금 windrake 님까지 연락이 안 되는 바람에 다른 한글화 참여자들과 연락할 방법이 없어서 신청이 오는 대로 전달하겠다고 담당자에게 미리 양해를 구해놓은 상황이거든요. 빔독 메일 주소는 요청하신 대로 전달했고, 아윈데는 저도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휴 잘 보내세요~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Divider, @Luke‌, @gunner0713, @elsra‌

    조금 전에 번역 담당자에게서 연락이 왔는데, 무료 카피 지급을 관리하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의 실수로 번역 지원자들에게 주는 게임이 각 계정의 My Games에 정품(regular copies)으로 들어가지 않고, Giftable Copies로 들어가는 실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국어 번역팀뿐 아니라 게임을 받은 다른 나라의 번역 지원자들 중 아무도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하는 상태여서 앞으로 수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현재 빔독의 전 직원이 IWDEE 출시와 BG2EE 베타 테스트 준비로 매우 바쁜 상황이라 이 문제는 이 일이 끝난 후에나 진행될 것 같다는군요. 순전히 제 추측입니다만 게임 지급은 아마도 11월 말이나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으니 여유있게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도 담당자의 말만으로는 상황을 정확히 알 수가 없는데, 제 계정에는 Giftable Games 메뉴에도 게임이 들어와 있지 않은데, 혹시 들어와 있더라도 그대로 놔두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빔독에서 처리해야 할 문제니까요.
    Luke
  • LukeLuke Member Posts: 48
    늘 신경써 주시는 Phaeton 님 감사드립니다. :)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Divider, @Luke‌, @gunner0713, @elsra‌
    오늘자로 빔독 계정에 2개의 게임이 선물로 들어와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다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sepice83sepice83 Member Posts: 8
    요즘 정신없다보니 이제야 이 글을 보네요..
    늦게나마 부탁드립니다.

    BGEE 포럼 아이디: sepice83
    BG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sepice83@naver.com (PC 버전)
    BG2EE를 받기를 원하는 빔독 아이디: sepice83@naver.com (PC 버전)
  • PhaetonPhaeton Member Posts: 42
    @sepice83
    방금 담당자에게 이야기해서 계정에 지급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elsraelsra Member Posts: 57
    edited March 2015
    그냥 생각나서 와봤다가 새 덧글이 달린 거 같아 들어와봤는데 제 빔독 계정에는 안 들어왔네요 T T 마이 게임, 기프터블 양쪽 다 확인했어요. 뭔가 애매한 시기에 신청해서 잊혀진 게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